다이아몬드, 유색보석, 희귀보석 가치평가

국내외 데이터를 이용한 가치평가

가치평가 자료


WHAT IS DIAMOND CLARITY?

다이아몬드 클래리티


 

다이아몬드 클래리티는 인클루젼과 블레미쉬가 없는 정도

 

다이아몬드 클래리티를 이해하려면 먼저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천연 다이아몬드는 지구 깊은 곳에서 엄청난 열과 압력에 탄소가 노출된 결과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클루젼'이라고 하는 다양한 내부 특성과 '블레미쉬'라는 외부 특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클래리티 평가에는 이러한 특징의 수, 크기, 선명도, 성질, 위치와 이러한 특징이 스톤의 전체적인 외관에 미치는 영향도 포함됩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장 좋은 클래리티가 무엇인지 결정하려면, 완벽하게 순수한 다이아몬드는 없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순수함에 가까울수록 클래리티 등급이 높아집니다.

 

GIA Diamond Clarity Scale에는 6개의 범주로, 그 중 일부는 나누어져 있어 총 11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FL(Flawless)  10배 확대 시 인클루젼과 블레미쉬가 보이지 않음

IF(Internally Flawless)  10배 확대에서 인클루젼이 보이지 않음

VVS1 과 VVS2  인클루젼이 너무 적어서 숙련된 감정사가 10배 확대하여 보기 어려운 경우

VS1 과 VS2  인클루젼이 10배 확대에서 관찰되지만 미미한 경우.

SI1 과 SI2  10배 확대에서 인클루젼이 눈에 띄는 경우.

I1, I2, I3 10배 확대에서 투명도와 블리리언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클루젼이 분명하게 보이는 경우.

 

많은 인클루젼과 블레미쉬는 훈련된 다이아몬드 감정사가 아닌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을 정도로 작습니다. 육안으로 보면 VS1 다이아몬드와 SI2 다이아몬드는 완전히 똑같아 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품질 면에서는 상당히 다릅니다. 이것이 다이아몬드 클래리티의 전문적이고 정확한 평가가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다이아몬드 클레리티의 진정한 의미를 알면 다이아몬드 품질과 가격에 기여하는 요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