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유색보석, 희귀보석 가치평가

국내외 데이터를 이용한 가치평가

가치평가 자료


Is Diamond Fluorescence Good or Bad?


 

다이아몬드 형광은 다이아몬드가 장파 자외선에 노출되면 빛나는 매혹적인 현상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외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완벽한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때 형광을 어떻게 고려해야할까요? 

 

 

다이아몬드 형광이란 무엇입니까? 

형광은 물체가 가시 광선을 방출 할 때 때때로 볼 수있는 빛입니다. 일부 다이아몬드는 태양과 같은 광원의 장파 자외선 (UV)에 노출되면 형광을 발하고, 푸르스름한 빛을 방출하거나 드물게는 노란색 또는 오렌지 빛을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UV 광원이 제거되면 다이아몬드는 형광을 멈춥니다. 

 

모든 다이아몬드가 형광을 발합니까? 

아닙니다. 다이아몬드의 약 25 % ~ 35 %만이 장파 자외선에 반응하여 어느 정도의 형광을 나타냅니다. 형광하는 다이아몬드의 95% 이상이 청색으로 형광합니다. 희귀한 소수의 형광 다이아몬드는 노란색 또는 녹색과 같은 다른 색상을 나타냅니다. 

 

다이아몬드 형광에도 등급이 있습니까? 

형광은 GIA 4C와 같은 등급 요소는 아니지만 감별 특성입니다. GIA Diamond Grading Reports 및 Diamond Dossiers는 장파 자외선 (None, Faint, Medium, Strong, Very Strong)에서 다이아몬드의 형광 강도를 표기합니다. 형광이 중간, 강하거나 매우 강하면 형광의 색도 표기됩니다. 

  

다이아몬드 형광은 노란색 다이아몬드를 더 하얗게 보이게 하나요? 

일부 업계 전문가는 파란색 형광이 다이아몬드 외관을 향상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I ~ M 칼라 등급의 다이아몬드에서. 푸르스름한 형광은 희미한 옐로우 다이아몬드를 자연광의 일부인 자외선에서 더 무색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강한 중간 청색 형광을 갖는 칼라 등급이 I에서 N 인 다이아몬드는 형광이 없는 유사한 등급의 다이아몬드보다 캐럿 당 가격이 약간 높을 수 있습니다. 높은 칼라 등급을 갖는 다이아몬드의 경우는 반대입니다. 거래에서 청색 형광을 지닌 D ~ H 색상 범위의 다이아몬드는 형광이 없는 다이아몬드보다 바람직하지 않게 여겨집니다. 일부 사람들은 청색 형광으로 인해 다이아몬드가 흐릿하거나 기름진 외관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연구에서 GIA는 다이아몬드 (포르투갈 다이아몬드와 같은)가 빛이 산란하는 결함이 있는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는 청색 형광이 투명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관찰했습니다. 이러한 결함은 때로는 강한 형광에 의해 강화 될 수 있는 흐릿함을 유발하여 다이아몬드의 페이스 업 패턴의 대비를 감소시킵니다. 그러나 형광은 그 자체로 흐릿함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오버 블루" 헤이지 효과는 GIA에서 감정한 형광 다이아몬드의 0.2 % 미만에서만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형광과 흐려보임 사이의 연관성은 지속되며 매우 강한 형광을 가진 D ~ H 범위의 다이아몬드는 종종 형광이 없는 다이아몬드보다 덜 판매됩니다. 다이아몬드의 칼라와 클래리티가 형광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형광은 다이아몬드에 흐릿함을 유발하나요?

아닙니다. 형광은 다이아몬드에 흐릿함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형광은 광산란 결함으로 인한 다이아몬드의 기존 흐릿함을 증가시켜 페이스 업 패턴의 대비를 감소시킬 수 있지만, 그 자체로 흐릿함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빛을 산란시키는 결함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다이아몬드가 강한 형광에서 매우 강한 형광을 가지고 있더라도 대부분의 조명 상황에서 다이아몬드의 외관에 영향을 미치는 형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비자들이 직접 다이아몬드를 보고 구입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형광에 의해 강화 된 흐릿함은 일광과 동일한 조명에서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일반 소비자가 형광을 발하는 다이아몬드와 그렇지 않은 다이아몬드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까? 

다이아몬드 외관에 대한 청색 형광의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GIA 과학자들은 E, G, I 및 K 색상 등급 다이아몬드 세트를 조합했습니다. 각 세트의 다이아몬드는 청색 형광의 강도를 제외하고는 가능한한 비슷했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사, 숙련된 전문가, 평균 관찰자는 다이아몬드를 통제된 조건에서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관찰자에게는 보석을 사는 대중을 대표하기 위한 것으로, 형광의 체계적인 효과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청자들은 강하게 파란색 형광 다이아몬드가 더 나은 색상 외관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했습니다. 대부분은 형광과 투명도 사이에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알았습니다. 

  

다이아몬드 형광은 좋은가요, 나쁜가요?

어떤 사람들은 형광 다이아몬드가 아름답고 매혹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의견은 다양합니다.

푸르스름한 형광을 가진 다이아몬드를 고려하고 있다면, 가능하다면 자연광을 포함한 다른 종류의 조명 아래에서 보고, 같은 색 등급의 다른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보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당신이 차이를 발견하면,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