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유색보석, 희귀보석 가치평가

국내외 데이터를 이용한 가치평가

가치평가 자료


DIAMOND CUT

다이아몬드의 컷트


 

다이아몬드는 빛을 전달하고 매우 강렬하게 반짝이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는 종종 다이아몬드의 컷트를 형태(라운드, 하트, 오벌, 마퀴즈, 페어)으로 생각하지만 다이아몬드 컷트가 실제로 의미하는 것은 다이아몬드의 패싯면이 빛과 얼마나 잘 상호 작용하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스톤의 프로포션, 시메트리,폴리쉬가 다이아몬드에서만 가능한 웅장한 빛의 회귀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예술성과 솜씨가 필요합니다.

 

다이아몬드를 위한 최고의 컷트를 완성하는 것은 스톤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반영됩니다. 그리고 모든 다이아몬드 4C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기술적으로 분석하기 어렵습니다. 표준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다이아몬드 주얼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형태)의 컷트 등급을 결정하기 위해 GIA는 다이아몬드의 정면에 영향을 미치는 패싯면의 비율을 계산합니다. 이러한 비율을 통해 GIA는 다이아몬드가 빛과 얼마나 성공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다음과 같은 바람직한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는지 연구함으로써 다이아몬드에 가장 적합한 컷트가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트니스: 다이아몬드에서 반사되는 내부 및 외부 백색광

파이아: 백색광이 무지개의 모든 색으로 산란하는 것

신틸레이션: 다이아몬드가 생성하는 광채의 양과 다이아몬드 내부의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밝고 어두운 영역의 패턴

 

 

GIA의 다이아몬드 컷트 등급은 또한 직경 대비 중량, 거들 두께(내구성에 영향을 미침), 패싯 배열의 대칭성 및 해당 패싯의 폴리쉬 품질을 포함하여 다이아몬드의 디자인과 장인 정신을 고려합니다.

 

일반적인 D-to-Z 칼라 범위의 표준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에 대한 GIA 다이아몬드 컷트 척도는 엑설런트에서 푸어에 이르는 5가지 등급을 포함하며 다이아몬드 컷트를 분류하기 위한 결정적인 척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