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유색보석, 희귀보석 가치평가

국내외 데이터를 이용한 가치평가

유색보석 자료


Buyer's Guide : Pearl

바이어 가이드 : 진주

 


 


 

광택(Luster)

7개의 진주 가치 요소 중 광택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러스터는 자연적이거나 양식된 진주에 독특한 아름다움을 부여합니다. 높은 광택을 가진 진주는 표면에 선명한 밝은 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다양한 진주 품종은 광택에 대한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Surface)

표면 특성이 많거나 심하면 진주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고 그 가치를 심각하게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표면 특성의 양이 적거나 드릴 구멍이나 셋팅으로 숨길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작으면 진주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형태(Shape)

진주는 8가지 기본 형태로 나옵니다. : 라운드, 세미-라운드, 버튼, 드롭, 페어, 오벌, 바로크, 써클 

완벽한 라운드와 대칭을 이룬 드롭이 가장 가치가 있지만, 예외는 있습니다. 잘 형성된 페어, 오벌 또는 바로크 양식 진주는 진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습니다.

 

컬러(Color)

진주의 컬러는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이 전통적이고, 이색적인 칼라도 인기있습니다. 진주의 러스터의 오버톤과 오리엔트로 알려진 무지개 빛이 진주에 칼라를 더합니다.

 

네이커(Nacre) 두께

광택과 네이커 품질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네이커 층 안의 핵이 보이거나, 진주가 둔하고 쵸키한 외관을 보인다면 네이커가 얇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진주의 내구성과 광택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네이커 두께로 양식 진주가 내구성 있고, 아름답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Size)

일반적으로 진주는 크기가 클수록 가치가 높습니다. 품종에 따라 크기가 다릅니다 : 남양 진주가 가장 크게 나옵니다.

 

매칭(matching)

때로 주얼리 디자이너는 독특한 효과를 위해 의도적으로 칼라, 형태, 크기를 혼합하지만, 대부분 진주 스트랜드, 귀걸이와 기타 여러 진주 주얼리에서 진주들은 모든 품질 요소가 서로 일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