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주얼리, 명품 시계 감정평가

각 분야별 전문가 평가 진행

공지사항



"진짜였다" 벼룩시장 속 모조품 같던 다이아몬드, 감정 결과 '32억 원'

영국의 한 여성이 오래 전 벼룩시장에서 모조품인 줄 알고 구매했던 다이아몬드가 감정 결과 200만 파운드(한화 약 32억 원)의 가치를 지닌 진품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영국 BBC는 영국 잉글랜드 북부 노섬벌랜드에 살고 있는 한 70대 여성의 사연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여성은 집안 대청소를 하던 중 오래 전 벼룩시장에서 구매한 다이아몬드와 여러 장신구가 담긴 상자를 발견했다.

 

평소 벼룩시장에서 장신구를 모으는 취미가 있던 그는 값나가는 물건은 없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이아몬드가 든 상자를 들고 경매사를 찾아갔다.

그런데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됐다. 모조품인 줄 알았던 1파운드 동전 크기의 다이아몬드가 34캐럿 진품이었던 것.

경매사는 "부인이 맡긴 상자 속 보석이 가짜일 것이라 생각해 책상 위에 3일 동안이나 그냥 올려두었다. 그런데 상자 안에서 진짜 다이아몬드가 나왔다"고 말했다.

예상치 못한 거물의 등장에 경매사는 다이아몬드 감정 기계로 진품임을 확인했지만 다시 한 번 벨기에 앤트워프의 국제다이아몬드센터(WDC) 전문가에게 감정을 의뢰했다.

그 결과 해당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중에서도 매우 귀한 34.19캐럿 HVS1 등급인 것으로 확인됐다. 금액적으로는 약 200만 파운드(한화 약 32억 원)의 가치를 가진 셈이다.